Beauty/헤어

[아로마티카 _ 실리콘프리 헤어오일 | 리츄얼 헤어오일 라벤더 & 패츌리 50ml] 사용후기

hi._.sol 2022. 1. 26. 21:29
[아로마티카 | 리츄얼 헤어오일 라벤더 & 패츌리] 사용후기

 

 

오늘은 아로마티카의 #헤어오일 리츄얼 헤어오일 라벤더&패츌리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로마티카 하면 건강한 브랜드의 느낌이 강해서 항상 관심있게 보게 되는데

#리츄얼헤어오일 도 그렇더라구요

요즘 헤어제품들이 실리콘 없이 많이 나오는데 아로마티카는 헤어오일도 #실리콘프리 로 나와 사용하는 사람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서 나왔더라구요

다른 헤어제품들은 다 실리콘프리 제품들을 쓰고 있는데 헤어오일은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실리콘프리헤어오일 이란 걸 보자마자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용기

리츄얼 헤어오일은 유리로 된 용기에 플라스틱 펌프로 만들어져 있어요

유리용기다 보니 다른 플라스틱 헤어오일과 비교해 봤을 때는 무게감이 조금 느껴질 순 있지만

용량이 50ml라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그리고 사용된 유리는 재활용된 유리를 사용했고

펌프도 스프링 없는 플라스틱 펌프여서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라

용기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세심함이 느껴지는 아로마티카 다웠어요

뚜껑은 가볍게 잡고 빼주면 쉽게 빠져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프링이 없는 펌프라고해서 펌핑하는데 전혀 불편함 없이 일반 펌프와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어요

제형

아로마티카 리츄얼헤어오일 은 가벼운 워터타입의 오일이에요

묽은 제형의 헤어오일로 찰랑찰랑 거리면서 가벼움이 눈으로도 보이는 워터오일이에요

손바닥에 펑핌하자마자 물처럼 손을 따라 주르륵 흘러내릴 정도로 가벼운 제형이였어요

자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오일인 만큼 산뜻하게 나온 것 같았어요

가벼운 제형인만큼 손바닥 가까이에서 펌핑해서 바로 펴바르시길 추천드려요

헤어오일은 대부분 손바닥 가까이에 펌핑하지만

혹시 거리감 있게 떨어뜨려 펌핑하면 물처럼 튈 수도 있고

가벼운 제형이라 쉽게 퍼지고 흘러내리기 때문에 펌핑해서 바로 바르세요

발림성&흡수력


가벼운 워터오일인 만큼 발림성과 흡수력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아로마티카의 리츄얼 헤어오일이에요

펌핑해서 오일을 손에 펴바르는데 오일보다는 거의 토너같은 느낌으로 정말 물처럼 가볍게 발렸어요

 
 

머리에 바를 때도 손으로 빗듯이 가볍게 쓸어주면서 발라주는 것 만으로도 흡수가 되고

실리콘프리 제품이라고 해서 다른 헤어제품과 다를 것 없이 부드럽게 머릿결이 정리되면서 발렸어요

남는 잔여량은 조금 더 영양감이 필요한 모발 끝부분에 눌러 바르듯 꾹꾹 흡수시켜주면

손에 남는 것 하나 없이 깔끔하게 흡수됐어요

잔여량 없이 깔끔하게 흡수되서 미끌거림, 끈적임도 남지 않아 손을 따로 씼지 않아도 괜찮았어요

​Before & After

저는 모발이 많이 상하진 않았지만

염색도 했었고 매일 하는 드라이도 지금 날씨엔 건조함을 불러오기 좋은 것 같아요

모발이 건조하니 정전기도 많이 발생하고

그로인해 엉키기도 하고 그러면서 점점 상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사용후 모발끝까지 힘이 생기면서 쉽게 엉키지 않았고

모발의 건조함도 잡아주면서 정전기도 일어나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날개뼈를 덮을 정도의 긴 기장의 머리인데

1회 펌핑만으로도 머릿결이 부드러워지는게 느껴졌고

2회 정도 펌핑하면 조금 더 영양감 있게 모발끝까지 힘이 느껴지고 트리트먼트 한 듯 부드러운 느낌이였어요

사용후에 머리가 훨씬 차분해 졌고

수분감 있는 오일이라 많이 바르면 뭉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 흡수되고 나면 떡진 느낌없이 한올한올 살아있더라구요

그래서 자기전에 헤어오일을 바르고 자도 일어났을 때 머리가 기름지지 않고 머릿결은 부드럽게 유지되서 좋았어요

특히 아로마티카 리츄얼 헤어오일은 향이 인상깊은데

마치 아로마테라피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라벤더와 패츌리 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제가 느끼기엔 아로마오일의 #라벤더오일 향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았어요

라벤더의 흙 냄새가 섞인 꽃향이 은은하게 지속돼요

라벤더 향을 싫어하신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1,2회 펌핑으로는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해서

향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자기 전에 바르면 헤어케어하면서 아로마테라피 하는 기분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