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클렌징

두피 딥클렌징이 필요할 때 실리콘 무첨가 샴푸 [케라시스 | 두피스파 샴푸 & 컨디셔너] 사용후기

hi._.sol 2022. 9. 6. 23:58
케라시스 | 두피스파 샴푸 & 컨디셔너
아쿠아 블루 + 프레쉬 플로랄 + 캄 그린 사용후기

저는 두피도 지성이라 여름동안 두피에 유분이 많이 올라오는만큼

두피를 깔끔하게 세정해 줄 수 있는 #샴푸 를 찾게되더라구요

그런데 또 저한테는 세정력 강한 샴푸들은 오히려 두피를 건조하게 만드는 것 같아서 피하게 됐는데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 는 세정력은 좋으면서 두피에 자극이 덜 한 #두피샴푸 이고

#퍼퓸샴푸 로 향까지 은은하게 오래 유지되서 사용해 보게 됐어요

 

 

케라시스 | 두피스파 샴푸 & 컨디셔너
판매가 19,000원

케라시스 두피스파는 #아쿠아블루 , #프레쉬플로랄 , #캄그린 3가지 향이 있고

향 별로 샴푸와 컨디셔너가 각각 있어서

같이 사용하면 향이 더 오래 지속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향 별로 그 향이 가지는 느낌에 맞는 색으로 용기를 만들었더라구요

 

아쿠아 블루

이렇게 보면 아쿠아블루는 이름에서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 처럼 용기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파란컬러에

투명한 용기를 사용해서 안에 내용물도 다 보이고 청량한 느낌도 더해지는 것 같았어요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컨디셔너는 750mL로 대용량인데

통이 투명해서 안에 내용물이 잘 보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사용했는지 눈으로 보여서도 좋고

양도 많아서 가족 전체가 사용해도 부담없는 양이라 좋았어요

통에 색이있어서 샴푸랑 컨디셔너도 색이 있는 것 보였지만

컨디셔너는 색이없는 하얀 크리미한 제형이였고

샴푸는 투명하게 맑은 제형으로 색이 은은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우선 향부터 설명드리자면 아쿠아 블루는 설명처럼 시원달달한 향이에요

이름에 아쿠아가 붙다보니까 남성적인 너무 쿨한 시원함이 아닐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달달한 향에 초점이 맞춰있는 듯한 느낌이였어요

첫향이 워터릴리의 부드러운 향에 마린의 시원함이 더해진 느낌으로 나다가

샴푸를 하다보면 머스크의 포근하면서도 달달한 향이 더욱 올라오는 느낌이였어요

아쿠아향이지만 달달한 향이 살짝 무게감을 잡아주면서

가을, 겨울에 사용하기에도 너무 가볍지 않아서 좋았고

남성적이지 않은 향으로 여성분들도 사용하기 좋은 향이더라구요

 

프레쉬 플로랄

 

프레쉬 플로랄향은 여성분들에게 가장 익숙하면서도 무난한 장미향이였어요

향에서 느껴지는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장미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를 담아

프레쉬 프롤랄은 핑크색 용기에 담겨있어요

그리고 아쿠아블루와 마찬가지로 샴푸는 핑크컬러가 은은하게 보이고

컨디셔너는 흰색이에요

첫향은 레몬버베나, 만다린이 들어있어서 상큼한 향이 산뜻하게 해주면서

뒤이어 오는 로즈와 자스민의 프레쉬한 꽃향이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샴푸를 하다보면 엠버와 머스크의 달달함이 느껴지면서

기분을 밝혀주는 듯한 향으로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할 향이 아닌가 싶었어요

캄 그린

 

 

캄그린 향은 3가지 향 중 가장 독특한 매력을 가진 향이였어요

약간 시트러스 같으면서도 푸릇푸릇함이 느껴지는 향이라 초록색 용기에 담겨있는데요

텐저린의 상큼한 향이 시트러스의 느낌을 주면서

패츌리의 푸릇푸릇한 허브향이 더해져서

이 조합이 낯선 분들에게는 다소 향이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독특한 매력이 있는 향에

일랑일랑의 달콤한 꽃향과 로즈우드의 우디한 향이 더해져

작은 숲속에 들어온 듯한 향이에요

이 향을 처음 접하신다면 약간 남성 화장품에서 날법한 향 처럼 느껴지실 거예요

달콤한 향이 더해져 있어서 중성적인 느낌이 강한 향이고

3가지 향 중에서는 가장 무게감 있게 느겨지더라구요

제형

 

샴푸가 투명한 제형인데 보이는 것처럼 촉촉하게 가벼운 제형의 샴푸였어요

펌핑 할때도 주르륵 가볍게 나오면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가벼운 제형인 걸 볼 수 있어요

약간의 점성이 있는 샴푸지만

촉촉함이 가득한 샴푸로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고 텍스쳐가 굉장히 가벼웠어요

펴발라보면 더 투명하면서도 촉촉함이 느껴지는 제형인데

이런 가벼운 제형들이 거품이 잘 안나는 경우도 있는데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는 손으로만 거품을 내도 거품이 풍성하게 잘 나더라구요

게다가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는 #약산성샴푸 인데

거품이 정말 풍성하게 나서 너무 좋았어요

약산성 특유의 조미조밀하면서 부드러운 거품이 쉽게 꺼지거나 하지 않고

손바닥 가득 나더라구요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는 거품이 굉장히 잘나는 샴푸라서

두피에 물을 충분히 적셔준 다음 살살 거품을 내주면 금방 풍성하게 나서 샴푸하기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머리기장이 가슴선아래까지 내려올 정도로 긴편인데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는 약산성에 가벼운제형의 샴푸인데도 두펌프로만으로도

두피부터 모발끝까지 거품이 빼곡하게 많이 나서 좋았어요

케라시스 두피스파 컨디셔너너도 수분감 가득한 크리미한 제형이라

점성이 많지않고 가벼운 발림성을 가지고 있어서

긴 모발에 바를 때도 빠르게 발리면서

금방 모발에 쏙쏙 흡수되는 느낌이였어요

 
 

케라시스 두피스파 샴푸는 과일에서 유래한 AHA성분이 들어있어서

두피의 유분기는 물론 각질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딥클렌징샴푸

두피의 유분감과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더라구요

세정력이 좋은데 두피진정 성분인 알로에, 녹차, 티트리, 유칼립투스, 시카 성분들도 들어있어서

딥클렌징 샴푸지만 두피가 따끔거리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게다가 두피를 생각해서 샴푸도 컨디셔너도 실리콘성분이 들어있지 않아서

두피에 실리콘 잔여물이 남지않아 모공 막힐 부담이 덜하고

실리콘이 들어있지 않아도 사용후 뻑뻑한 느낌없이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줘서 좋았어요

​그래서그런지 저는 주로 밤에 머리감고 자는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도 두피가 떡지는 느낌없이 산뜻하면서

아르간오일이 함유돼 모발이 윤기있고 촉촉해 보여서 좋았어요